제목클라우드 네이티브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2024-08-30 13:36
작성자 Level 10

으뜸정보기술 옥상경 대표(왼쪽), 아콘소프트 이영수 대표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제공사(MSP) 으뜸정보기술(대표 옥상경)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업 아콘소프트(대표 김진범·이영수)는

29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지역 내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확산 및 비즈니스 풀 확대를 목표로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양사는 지역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으로, 

아콘소프트는 ‘칵테일 클라우드’ 솔루션 및 관련 기술을 제공하고 으뜸정보기술은 해당 솔루션을 바탕으로 지역 내 비즈니스 확산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공동 개발 ▲지역 비지니스 협업 추진 가능 사업 발굴 및 지원 ▲상호 서비스 판매 및 유통 ▲지역기반 새로운 비즈니스 풀 창출 등이 포함된다.



아콘소프트 이영수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칵테일 클라우드'의 국내 클라우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지역 기반 기업의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며 서로 상생하는 장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지역 기반 기업 및 기관 디지털 전환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으뜸정보기술 옥상경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은 으뜸정보기술이 지역 내 클라우드 네이티브 시장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하며, 

아콘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기술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지역 내 기업들이 디지털 전환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으뜸정보기술은 광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공공기관 및 대학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전환 및 시스템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관리 및 IT 컨설팅 전문 기업이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으뜸정보기술은 아콘소프트의 솔루션을 활용하여 지역 내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풀(Pool)을 창출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아콘소프트는 국내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문 기업으로서,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지방을 중심으로 국내 클라우드 네이티브 생태계 구축에 앞장설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은 소외되기 쉬운 지방을 중심으로 해외 기업이 주도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 시장에서 국내 기업의 입지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