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광주 마이스터고등학교 ] 영마이스터 양성하기 위한 '클라우드 기초교육' 진행2021-08-25 06:51
작성자 Level 10



안녕하세요. 클라우드 컨설팅 파트너, TBIT 입니다.

저희 TBIT는 AWS 공식 컨설팅 파트너사이며, 클라우드의 구축에서 운영 관리까지 전반적인 클라우드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 가운데 교육에 관한 부분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클라우드가 활성화되며 여러 분야로 퍼져가고 있는데요.

지난해 개최된 제 45회 러시아 카잔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서는 클라우드 컴퓨팅이라는 종목이 신규로 생겼습니다.

IT 강국인 우리나라는 첫 출전에 4위라는 쾌거를 이루며 다음 대회에도 전망을 높였습니다.

 

 



앞으로 클라우드는 산업분야 뿐만아니라 교육계에서도 화두가 될 것 같습니다.

저희 TBIT도 최근에 클라우드 트렌드의 중심에 서 있는 마이스터고등학교 두 곳에서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기초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소프트웨어 마이스터고등학교 교사 대상 클라우드 수업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 전공심화반 클라우드 수업
 


이론1교시와 실습 3교시로 진행되는 클라우드 수업에도 집중력을 잃지 않고 참여해주어 수업하는 저희도 힘이 났습니다.

AWS 서비스를 빌딩블록이라고 하는데요.

어떻게 설계하는지에 따라 완전히 다른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저희가 전달드린 빌딩블록들로 클라우드 위에 멋진 집을 지어가길 기대해봅니다.







기능대회를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의 열정이 느껴지시나요?

학생들 모두 준비하고 있는 기능대회에서 좋은 결과 있기를 응원합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